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칠레 가톨릭 신부, 수녀들 이윤위해 아동 불법해외입양

by 아이바오이뻐이뻐 2024. 4. 16.

칠레에서는 1973년부터 1990년까지 오귀스토 피노체트의 독재 시기에

많은 아기들이 입양 기관으로 보내졌다.

지난 10년 동안

칠레에서 태어난 아기들이 출산 때

도난당한 경우가 여러 차례 문서화되었다. 

당국은 이러한 불법 입양을 수행하기 위해

신부, 수녀, 의사, 간호사 등이 공모했다고 밝혔다.

주된 동기는 이윤이다.

 

칠레의 로사 에스터 마르도네스는

1979년 말 칠레의 카니에테라는 도시에서 임신을 했다.

당시 미혼이었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었다.

로마 가톨릭 수녀들이 그녀에게 접근하여

산티아고의 한 의사 집에서 가사 도우미로 일할 기회를 제공했다.

그녀는 그곳에서 사회 복지사의 도움을 받았다.

이 사회 복지사는 마르도네스가

잘 이해하지 못하는 서류에 서명하도록 했다. 

 

아이는 1980 8 21일에 건강하게 태어났으나

마르도네스는 출산 후 아기를 거의 볼 수 없었다.

사회 복지사가 아기를 임시 보호하에 두고 병원에서 나가기도 전에 아기를 데려간것이다. 

마르도네스가 아기에 대해 문의할 때마다 위협을 받았다.

아기는 미국 한 가정에 입양된다. 

그의 새로운 이름은 스콧 리버맨이다.

리버맨은 자신이 칠레에서 불법 입양된 것인지 궁금했다. 

 

이렇게 

칠레의 관계자들은 도난당한 아기의 수가 수천에 이를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 문제에 대한 조사는 오랜 기간 동안 답보 상태에 머물러있다.

불법 입양에 관여했던 일부 인물은 이미 사망했으며,

아기가 도난당했다고 주장되는 많은 병원이나 클리닉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과거 칠레에서 벌어진 끔찍한 인권 침해 사례가 아닐수 없다.

 

피노체트독재시절 불법입양된 가족의 극적 상봉/news1